2021. 4. 24. 02:34ㆍ카테고리 없음
진접 소갈비 맛집 - 장우가든
오늘은 깔끔하게 리모델링한 장우가든에 간 이야기를 적어볼게요.
쉼 없이 달려온 일주일의 끝인 금요일. 지친 심신을 달랠 수 있는 선물로 양념갈비를 먹기로 했어요!
장우가든은, 예전부터 동네에서 꽤 유명한 곳으로, 얼마 전엔 리모델링을 해서 가봐야겠다고 생각한 곳이었어요. 원래는 좌식이었는데, 리모델링 후 깔끔한 입식으로 바뀌어서 편해졌어요.
메뉴판이에요. 저희는 장우갈비(350g) 2개와 육사시미(180g), 공깃밥 한 개와 물냉면을 주문했어요.
테이블 기본 화로예요. 물티슈는 저렇게 주시더라구요.
소갈비이며, 1인분에 350g이에요. 양이 많거나 하지는 않아요!
기본 고기장과 쌈채소 등 기본양념이고요.
불이 오를 때까지 기다리는 동안 육사시미가 나왔어요. 이 곳 육사시미는 맛있다고 늘 추천받았었거든요.
육사시미를 같이 나온 초장+기름이 섞인 장에 찍어 먹으면 진짜 맛있더라구요. 식감도 좋고, 신선한 느낌이었어요.
기본 반찬도 같이 나오는데, 미역초무침, 단호박, 회무침, 샐러드, 청포묵무침, 양념게장 등이 나왔어요. 반찬들은 다 기본적으로 맛이 평타 이상이었어요.
불이 오르고 이모님이 고기 굽는 철망을 가져오셔서 고기를 올려주셨어요.
장우가든의 장점은 고기를 구워주신다는 것이에요.
적당한 때 오셔서 한 번씩 뒤집어주세요.
그리고 적당히 익으면 잘라주세요.
그리고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익게 되면, 망을 하나 더 가져오셔서 그 위에 고기를 올려주시고, 새로운 망에는 갈비를 한 번 더 얹어주세요.
저는 이 집 갈비의 빛깔이 너무 좋았네요. 채도가 높은 노르스름한 적갈색의 갈비였어요. 깻잎과 상추에 싸서 잘 먹었어요. 갈비맛 자체도 괜찮았고, 질기거나 하지 않고 부드러워서 좋았어요.
제가 주문한 물냉면이 드디어 나왔어요. 저는 양념갈비엔 물냉면이 철칙이라,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물냉면을 주문했습니다.
심심한 물냉면에 양념 맛이 가득 베인 갈비를 얹어먹으면 맛의 궁합이 잘 맞는 것 같아요. 물냉면도 맛있었어요. 살짝 새콤한 맛이 있는 동치미 베이스의 물냉면이었어요. 양은 적당.
갈비를 마지막 뼈에 붙은 것 까지 가위로 잘라 주셔서 잘 먹었어요. 뼈에 붙은 아이는 약간 질겅질겅 씹어야 해요.
45분 만에 순삭 하고 나왔답니다. 금요일 저녁이라 가족단위 손님은 많았어요!
총평을 하자면
1. 장우갈비는 맛있어요! 호불호 안 갈릴 적당히 맛있는 맛이에요!
2. 구워주셔서 편해요~
3. 내부는 깔끔해서 좋아요!
4. 육회나 육사시미는 추천.
5. 2인 이서 먹으니 98,000원 나왔어요. 하지만 배가 많이 부르진 않았어요. 딱 적당하게? 가성비가 좋은 곳은 아니에요!
장우가든
전화 : 0507-1330-3493
주소 :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금강로 1586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30 매주 월요일 휴업
주차장은 가게 앞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