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2. 11. 17:32ㆍ카테고리 없음
진접 맛집, 오남 맛집 - 어죽대부 방문기 + 스타벅스 신메뉴 시식
오늘은 어죽을 먹으러 다녀온 날이예요. 회사 근처에 위치한 곳이라 제가 수도 없이 방문한 곳이니 현지인 찐 맛집으로 의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평소 매운탕에 무척 관심이 없으며, 물에 빠진 생선에 전혀 관심없는 스타일인데요.
근데, 어느날 저희 회사 부장님께서 맛집이 있다고 데려가신 곳이 이곳입니다. 처음에는 기대가 전혀 없었는데
우왕.. 이거 해장용으로 대박이예요.
그래서 저만 알고 싶은 맛집이라, 숨기고 싶지만 어쩔 수 없는 찐 맛집이라 소개드려요.
일단, 늘 시키던대로 어죽을 시키고, 오늘은 특별히 민물새우전에 도전해봐요.
가격도 한 그릇에 8,000원이라 부담 없어요.
가게 곳곳에는 육수로 쓰이는 붕어의 효능과, 원산지가 적혀있어요.
홀은 좌식과, 입식이 있어서 편하게 앉으실 수 있어요.
기본 상차림은 일단 간단해요. 동치미 국물이 시원해요. 한 그릇 더 리필해서 먹었어요.
기다리고 있으니 민물새우전이 먼저 나와요. 저도 이건 처음 시켜봤는데 민물새우가 이런 건지는 처음 봤네요.
일단 느낌은 부추전이나 파전에 바삭한 새우가 올라간 느낌인데요. 전의 식감과 새우의 바삭함이 어우러져 맛있었어요.
간장에 찍어먹었습니다.
새우전을 먹으면서 기다리니깐 드디어 어죽이 나왔어요!
일단 비주얼은 해장국 같기도 하고, 추어탕 같기도 해요. 위에 올라간 저 부추가 매력포인트예요. 요즘 같은 코로나 시국에 1인 1그릇이라 위생적인 것 같기도 하고요.
뜨거운 어죽을 들춰보면 소면과 밥이 말아져 있어요. 저는 둘 다 들어가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처음 받으시면 뚝배기가 뜨거우니깐 조심하시고! 저는 앞접시를 요청드리고 덜어먹었어요.
뚝배기라 그 따뜻함이 잘 식지 않더라고요!
먹다 보면 이렇게 안에 수제비도 들어가 있어요. 소면도 있고, 밥도 있고 여러 가지가 들어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맛을 설명하자면 약간 장칼국수 같은 느낌이에요. 국물은 맑진 않고 걸쭉한 느낌인데 텁텁하다기 보단 얼큰하죠.
그래서 해장용으로 좋은 것 같아요. 한 그릇 든든히 먹으면 추운 겨울날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여름에 먹으면 땀을 한 바가지로 흘리니 이열치열 주의하시고요.
아재들이 좋아할 것 같은 맛인데, 제가 데려간 지인들은 정말 다 좋아하시더라고요.
일단 총평을 하자면,
1. 주인분이 너무 친절하시다. 서빙하시는 분도,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셔서 기분이 좋다. 전화응대도 친절하게 해 주신다.
2. 어죽이 너무 맛있다.
3. 가성비가 좋다.
어죽대부 남양주점
주소 : 경기 남양주시 오남읍 경복대로 64
전화번호 : 031-527-0173
주차는 앞마당이 넓어요. 경기 재난지원금 사용 가능하더라고요!
위치는 오남과 진접의 경계에 있어요.
+
그리고 단짠 단짠이라서 또 디저트를 먹어주러 가야겠죠? 스타벅스에 갑니다.
음료는 늘 먹던 시그니처 메뉴인 아아랑, 초콜릿 크림 칩 프라푸치노(두유로 바꿔서!)를 골랐고요.
케이크는 신메뉴 중 고민하다가, 딸기 담은 초콜릿 스윗박스를 골랐어요.
맛은 약간 케이크와 푸딩의 중간 맛.. 너무 맛있던데요? 완전 달지도 않고 저는 취향저격이었습니다.
가격은 7,500원이었어요.
플라스틱 보틀에 들어있어 퍼먹기도 편했어요. 오늘은 단짠단짠 정말 행복했네요.
-제 돈을 주고 먹은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